한자의 경우 한국어에서는 원칙적으로 한 글자가 하나의 단어이지만, 그것들이 중국어에 들어와서는 자립성이 없는 의존형태소의 자격만을 갖는 경우가 많다.
- 首页
- 学习通答案
-
1.한자의 경우 한국어에서는 원칙적으로 한 글자가 하나의 단어이지만, 그것들이 중국어에 들어와서는 자립성이 없는 의존형태소의 자격만을 갖는 경우가 많다.
-
2.한국어의 격은 (조사)에 의해 표시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, 때로는 형태론적표지 없이 (어순)만으로 표시될 수도 있는 것 이다.
-
3.결국 음절 초두 또는 어두에 올 수 있는 자음의 수는 하나뿐이며 음절말 또는 어말에 올 수 있는 자음의 수도 하나를 넘지 못한다.
-
4.특수파생어는 접사의 첨가 대신 모음 교체나 자음 교체에 의해 이루어지는 파생어를 말하는데, 한국어에도 이러한 예들이 많이 있고, 특히 ( )에는 이에 해당하는 예가 상당히
-
5.한국의 행정구역 중에서 1개의 특별자치시는 ( )이다.
-
6.자동차 배기가스로 인한 대기 오염의 심각성을 주장하는 사람에게 자동차 대신 말을 타고 다녀야 하는 것이냐는 식의 대응을 하는 경우이다.
-
7.‘와’외에도, ‘하고’와 ‘랑’이 공동격조사로서 ‘와’와거의 같은 분포와 기능을 갖는데, 이들 사이에는 문체적 차이가 있다.
-
8.한국어의 관형화 어미는 ‘-은, -는, -을, -던’이다. 이들은 내포문의 ( )와, 내포문의 ( )가 동사인지 형용사인지에 따라 달리 선택된다.
-
9.한국어의 음절의 경계는 보통 ( )으로 대표된다
-
10.언제나 어미를 취하며 어미가 없이 ( )만으로는 단어구실을 할수없다는점이 동사와 형용사의 가장 핵심적인특징이라할 만하다.